2015년 11월 22일 일요일

킨들로 독서 습관 + 단어 공부까지 잡아주세요


지금 블랙 프라이데이 딜로 킨들이 할인 행사를 하네요. 그 외에 킨들은 $49.99 짜리 태블릿인 킨들 파이어부터 $229.99짜리 킨들 파이어 FD까지 종류가 아주 다양한데,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건 보통 아이패드과 같은 용도인 킨들 파이어가 아닌 킨들 e-리더예요.

원래 정가가 앞의 것은 $79.99, 뒤의 것 페이퍼 화이트는 $119.99 인데 지금 $49.99, $99.99로 세일을 하네요. $49.99는 지금까지 중에 최저가인 듯 해요.



두 제품 짧게나마 리뷰를 하자면 제가 딸 애는 좀 더 좋으려나 싶어서 페이퍼 화이트로 사 주고, 막내 아들은 앞의 것을 사 줬는데 뒤의 것이 불이 들어와서 어두운 곳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것 외에는 그다지 큰 장점은 없는 듯 해요. 물론 두 개를 같이 들고 비교해 보면 페이퍼 화이트가 화질이나 색상이 좀 더 좋긴 하지만, 따로 놓고 보면 굳이 식별이 어려운 수준이랄까요. 가격 차이를 따져볼 때 굳이 페이퍼 화이트로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킨들 e-리더들의 장점은 ....

1) 킨들 e-리더들은 오른쪽 일반 태블릿과 달리 흑백에 볼품 없어 보이지만 일단 빛반사가 없어서 (glare-free) 마치 종이로 된 책을 읽는 것 같이 눈이 편안해요. 차이가 보이시죠?




2) 또한 책의 기능만 들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e-리더를 가지고 딴 짓할 일이 없죠.

3) 그리고 내장 사전이 있어서 책을 읽다가 모르는 단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찾아본 단어들이 자동 저장 되어서 플래쉬 카드로 공부할 수 있어요.

 



그 외에 태블릿에 킨들을 다운 받아도 가능한 기능들이긴 하지만...



3) 클래식 책 들을 비롯한 허다한 책들을 무료로 받아볼 수가 있구요.



4) 도서관에 로그인해서 도서관 카드로 e-book 들을 빌려 보실 수 있어요. 저는 요즘 그래서 도서관에 굳이 잘 안 가요. e-book 들은 저절로 날짜가 지나면 자동반납되기 때문에 저처럼 벌금 (연체료 및 분실료) 자주 내시는 분들께는 더욱 좋아요. 도서관에서 찾아서 download 누르면 집에서 바로 빌려서 읽으실 수 있답니다^^








댓글 2개:

  1.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저희 딸 아직 3학년 이라서 왠만한면 조금 늦게 사주고 싶었는데 매번 단어 물어 보고 사전 찾을때 마다 조금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이번 기회에 한번 구입 해 볼까 봐요. 윌멧 라이브러리 자주 가는데 반갑네요!

    답글삭제
  2. 늘 좋은 정보 나눠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구입해서 아이들과 함께 책도 읽고 단어 공부도 해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수감사절 잘 보내세요.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