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19일 수요일

교육 - 세계사를 위한 스토리 오브 더 월드 Vocabulary Study Material

지난 번에 세계사 공부에 좋은 책으로 Story of the World라는 책을 소개드렸어요.


지금 저도 3학년짜리 저희 둘째와 이 책을 함께 공부하고 있는데, 그러면서 기억해 두면 좋을만한 단어들을 정리해 봤는데 그 자료들을 함께 공유할까 해요. 지금 Story of the World 아이가 읽고 있다면 중요 단어들도 잊지 말고 기억하도록 해 주세요^^ 수준이 올라갈수록 리딩 능력의 차이는 다양한 분야의 단어와 배경지식을 아는 것!!



The Story of the World Book 1  (챕터 33까지 정리되어 있어요^^. 매주 5챕터씩 업데이트 됩니다^^)
The Story of the World Book 2
The Story of the World Book 3
The Story of the World book 4

젤 아래쪽 예시를 참조하세요^^ 먼저 플래쉬카드로 단어공부를 하고, 스펠링 테스트도 하고, 마지막에 시험까지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고대 역사 부문 1위, 홈스쿨링 부문 1위, 역사 공부 & 티칭 부문 1위


아마존의 교육 부문 베스트셀러. 홈스쿨링 부문에서 많은 상을 받은 책이다.

세계사를 마치 소설처럼 재미있게, 그러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정말 잘 만들어진 책이다. 책소개에는 1학년 6살부터 라고 되어 있는데 왠만한 천재가 아니고서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인 것 같고, 빠르면 3학년, 아니면 4-5학년 정도면 즐기면서 읽을 수 있을 듯 하다. 1-4권으로 되어 있는데 1권은 고대사, 2권은 중세사, 3권은 근대사, 4권은 현대사이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소설 형식도 취하고 전설 등도 많이 넣어 아이가 재미있어한다.

우리 아이는 이걸 읽고 정말 똑똑해졌다. 재미있어서 몇 번이나 반복해서 읽은 듯.. 5학년때 바이킹에 대해 배우면서, 7학년때 그리스/로마에 대해 배우면서도 넓은 배경 지식이 있으니 큰 도움이 되었다. 나중에 고등학교에서 세계사 내용 외우는게 장난이 아니라던데 친숙해 놓으면 좋을 토픽.

----------------------------------------------------




Book 1, Chapter 1-3 예시

댓글 3개:

  1. 와, 대단하세요. 이렇게 확인학습까지 하시구... 저도 책 읽히면서 올려주신거 잘 활용해 볼게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정말 단어의 힘이 큰거 같아요. 올해 spelling bee 우승자들 보니 정말 대단하더군요.
    공유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좋은 여름방학되세요!!

    답글삭제
  2. 진짜요 너무 대단하세용
    저는 정말 빵접 엄마였나봐요

    답글삭제
  3. 아는 분을 통해서 윈디시티맘 소개 받았어요. 넘나 잘 정리되어 있는 소중한 자료들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