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27일 목요일

교육 - 영어 - 재미와 교육이 동시에 있는 챕터북! My Weird School 시리즈


포닉스를 떼고, 리딩 레벨 1, 2 , 3 정도씩 되는 책을 읽을 때까지는 보통 엄마가 모든 공부를 이끌어주는 편이지요? 하지만, 이 시기가 지나고 보통 챕터북으로 들어가면서부터는 아이 스스로 책 읽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아이 주도의 책읽기가 이루어져야 하고 엄마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역할은 좋은 책을 소개해 주고, 동기를 부여해 주고 칭찬해 주는 보조 역할이 아닌가 싶어요.

지난 번에는 여자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쥬니비존스를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남자아이들에게 더 인기가 좋은 My Weird School 시리즈를 소개해 드려요. 물론 여자 아이들에게도 인기있는 책입니다.

아마존 리뷰를 보시면 별 5개 만점의 책이구요^^

책의 주인공인 AJ는 2학년에 갓 들어간 학생으로 나오지만 킨더 아이들도 챕터북을 읽기 시작한 아이라면 즐길 수 있는 내용이에요.

1권의 맛배기

AJ는 2학년에 갓 올라간 학생인데 공부도 하기싫고, 학교도 오기싫고, TV와 컴퓨터 게임만을 좋아하는 남자아이에요. 그런데 놀랍게도 담임 선생님 역시 곱셈도 못하고 스펠링도 모르는 이상한 선생님을 만나게 됩니다. 

아이들은 이상한 선생님을 가르치기 위해서 곱셈의 개념도 설명하게 되고, 단어들의 스펠링도 선생님께 가르치게 되죠. 읽어가다보면 이 책을 읽는 아이들 역시 그 개념을 이해하고, 스펠링도 익히게 되겠죠? 

아이들은 진짜 선생님은 납치 당하고 지금 선생님은 아무래도 가짜인 듯 싶다면서 ransom (몸값), imposter (사기꾼) 등의 단어를 서로 설명하며 배우기도 합니다.

"My Mom tells me I'm handsome," Michael claimed.
"Not handsome! Ransom! said Andrea. 

handsome이라는 익숙한 단어로 머리속에 단어의 사운드를 연결시켜주고 그 단어가 쓰인 상황을 잊지 않도록 아이들의 입과 단어를 사용하여 그림 그리듯이 설명합니다. 



위 사진에서는 영어의 문법 (adverb, 부사)에 대해서 설명하기도 하구, 아이들이 흔히 실수하는 it's 와 its의 차이도 설명하구요^^

장난꾸러기 아이들이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도록 잘 쓰여 있구요 아이들 챕터북의 클래식이라고 하는 매직 트리 하우스와 비슷한 수준이에요. 책을 읽으면서 깔깔 웃어대는 소리가 참으로 듣기 좋습니다^^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미국생활하며 아이의 교육에 길잡이를 찾다가 이블로그에 왔어요.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무지한 어미의 질문부터 하겠습니다.
    This item: My Weird School 21-Book Box Set by Dan Gutman Paperback $47.69
    My Weird School Daze 12-Book Box Set: Books 1-12 by Dan Gutman Paperback $27.91
    My Weird School Special: It's Halloween, I'm Turning Green! by Dan Gutman Paperback $4.49
    이렇게 함께 묶어서 사도 겹치는 내용이 없는건지...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데이즈는 2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