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3일 월요일

교육 - 영어 - 영어 리딩 교재 비교 (K-6)

오늘은 아이들 영어 리딩 교재를 하나 구입하고자 책방에 갔어요. 거기서 이것저것 둘러보고 하나씩 골라구입해 왔는데 그 북쇼핑후기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리딩 컴프리헨션만 해도 교재가 수없이 많았는데 그 중에 마음에 들었던 책은 세가지에요. 그 세가지를 정리해 봤어요^^

1. 가장 많이들 사용하시는 Spectrum Reading $9.95
(5학년 교재를 기준으로 비교해 볼께요.)



























장점은요...
1) 일단 페이지수가 많아요 (176페이지).
2) 가격도 저렴하고
3) 내용도 검증받은 베스트셀러.
4) 리딩 교재임에도 불구하고 단어 + 스터디 스킬에 많은 부분을 할애하기 때문에 Language Art 전반의 내용을 아우르는 편이에요.

단, 아이가 독해가 약해서 독해에만 집중하고 싶은 경우라면 단점이 될 수 있겠죠?

그 외에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페이지 구성이 단조롭고 워낙 페이지 수가 많다보니 하다보면 아이가 지루해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엄마가 자주 격려해 주시고 진도를 체크해 주셔야 할 것 같아요.



2. 난픽션 중심으로 만들어진 Nonfiction Reading Comprehension $8.99

이 책은 내용이 너무나 맘에 들었어요. 저희 딸은 소설에만 열광을 하고 난픽션에는 반응이 냉랭한 편인데요, 이 책은 목차에서 보듯이, Science, Geography, history 등의 난픽션  지문을 다루고 있어 아주 맘에 들었어요. 문제도 완전히 독해문제만을 포함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금방 풀수 있으니 좀 덜 지루하게, 부담없이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되어 있구요.

하지만 단점이라면 페이지수가 48장 밖에 안 된다는 점이네요. 가격은 스펙트럼이랑 비슷한데 페이지 수가 너무 적은게 맘에 걸렸어요.































3. 전체적인 추론 능력을 길러주는 에반 무어의 데일리 리딩 컴프리헨션 $23.63 (정가 $29.99)

에반 무어의 경우 학교에게 선생님들이 가장 많이 쓰시는 교재의 하나인 것 같아요. 또한 지문이 짧고 날짜가 정해져 있어서 아이들이 스스로 체계적으로 재미있게 풀어나갈 수 있구요. 

또한 이 책이 맘에 드는 이유는 다른 책들과 달리 문제형식이 좀 더 SAT 문제처럼 전체적인 내용에 집중한 문제들이 많이 나와요. 예를 들어, 스펙트럼의 경우 지문의 자세한 정보를 찾아내는 문제가 주를 이루는 반면, 이 책은 전체적인 Main idea나 다음에 나올 법한 내용, 혹은 추론 (inference) 문제가 많이 나와서 아이들이 단지 해당 정보를 지문에서 찾아내기 보다는 전체적인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 같아요. 

가격이 센 편이긴 하지만 페이지 수도 나름 많고 (200 페이지 가량) 내용도 좋으니 후회가 없을 듯 해요.




























저는 결국 1번 (스펙트럼)과 3번 (에반무어)을 사왔어요. 2번도 아주 맘에 들긴 했지만 책이 얇아서 살까말까 들었다 놨다를 하다가 그냥 집에 왔네요. 집에 오고 나니 전 참 쓸데 없는 일에 소심하다는 후회가 드네요 ㅠㅠ



 
 [스펙트럼 리딩 교재 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