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14일 화요일

교육 - 소셜 스터디 - 어린이들을 위한 신문 혹은 non-fiction을 찾고 계셨다면 DogoNews.com (3-8학년)

너무 픽션 북만 읽는 아이에게 non-fiction의 세상을 보여주고 싶으시다면 도고뉴스로 가세요. 엄마가 영어 공부하기에도 좋은 사이트예요.

장점)
1. 복잡한 current events 들을 짧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어요. 일단 짧아서 아이가 부담이 없어요
2. 요즘 일어나는 일이다 보니 아이들의 상식이 쑥쑥 올라가고, 사이언스, 소셜 사이언스에 친숙해져요.
3. non-fiction이다 보니 소설에서 자주 접하지 않지만 중요한 단어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요.
4. 게다가 vocabulary가 정리되어 있어서 따로 찾아볼 필요가 없어요. 특히 아이들의 경우 그냥 대충만 이해하고 넘어가기도 하는데 단어의 뜻을 추측하면서 한 번 읽고, 다음에 자기의 추측이 맞았는지 쉽게 확인 할 수 있어요.
5. 이메일 주소를 넣어두면 일주일에 한 번씩 이메일로 뉴스를 모아서 보내줘요. 저는 "3학년 딸에게 일주일 하나씩만 읽히자" 마음먹고 있는데, 그걸 잊었다가도 이메일이 오면 하나 골라서 읽게하게 되요.
6. 매달 잡지를 구독해서 쌓이게 하면서 스트레스 쌓이게 할 필요가 없어요. 제가 보기엔 어느 어린이 잡지에 뒤지지 않을만큼 내용이 좋아요.
7. 공짜라서 가장 좋아요.


CCSS라고 된 내용은 이번에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커먼 코어 스탠다드 과정에 맞는다는 거구요, 이 기사의 경우 5-8학년이 읽기에 적당한 내용이예요. 원하는 학년에 맞도록 기사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오른쪽 vocabulary 라고 보이시죠? 그걸 누르시면 해당 단어를 찾을 필요 없이 벌써 뜻이 나와있어요. 상식^^이 있는 아이가 되도록 엄마가 도와주세요.



댓글 2개:

  1. 내용들이 짧아 부담이 없어 좋네요.~ 아이랑 저랑 같이 공부해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오늘에야 님의 블로그를 발견했어요. 횡재한 기분이네요!! 정말 주옥같은 정보들이 가득한 곳 같아요. 미리 진심으로 감사부터 드립니다!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