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31일 금요일

교육 - 소셜 스터디 - 처음으로 세계사 (1-4권) 를 접하기에 좋은 책 The Story of the World


고대 역사 부문 1위, 홈스쿨링 부문 1위, 역사 공부 & 티칭 부문 1위

아마존의 교육 부문 베스트셀러. 홈스쿨링 부문에서 많은 상을 받은 책이다.

Amazon Best Sellers Rank: #4,355 in Books (See Top 100 in Books)


세계사를 마치 소설처럼 재미있게, 그러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정말 잘 만들어진 책이다. 책소개에는 1학년 6살부터 라고 되어 있는데 왠만한 천재가 아니고서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인 것 같고, 빠르면 3학년, 아니면 4-5학년 정도면 즐기면서 읽을 수 있을 듯 하다. 1-4권으로 되어 있는데 1권은 고대사, 2권은 중세사, 3권은 근대사, 4권은 현대사이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소설 형식도 취하고 전설 등도 많이 넣어 아이가 재미있어한다.

우리 아이는 이걸 읽고 정말 똑똑해졌다. 재미있어서 몇 번이나 반복해서 읽은 듯.. 5학년때 바이킹에 대해 배우면서, 7학년때 그리스/로마에 대해 배우면서도 넓은 배경 지식이 있으니 큰 도움이 되었다. 나중에 고등학교에서 세계사 내용 외우는게 장난이 아니라던데 친숙해 놓으면 좋을 토픽.


댓글 5개:

  1. 너무 좋은 책이에요!! 1권 받아봤는데 저희 딸이 재미읽게 있어요. 지금 6학년인 첫째가 서양역사 배우는데 동생이랑 같이 이야기해요. 추천해 주셔서 감사해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저도 저희 3학년 딸이랑 요즘 같이 읽고 있는데 저도 재미있네요. 아이들이 읽기 쉽게 참 잘 썼다 싶어요.

      삭제
  2. 올 여름에 읽혀봐야겠어요. 너무 좋은 정보를 많이 주셔서 초보엄마 감사한 맘으로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드려요!!

    답글삭제
  3. 감사합니다 당장 시작해볼께요 복받으세요^^

    답글삭제
  4. 맞아요. 이책 정말 좋아요. 저도 이 책 읽고 세계사가 꿰어졌어요.
    한국어책으로는 '교양있는 우리 아이를 위한 세계 역사 이야기1~5 권으로 꼬마이실 출판사에서 나왔어요.
    저자 수잔이 홈스쿨로 자라고...교수님이시고...자녀들도 홈스쿨로 키우신다고...
    아이를 잘아는 엄마교수님...너무 좋아요.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