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27일 월요일

교육 - 보카 - 단어공부가 절로되는 보드 게임 Apples to Apples

요즘 개념 있는 집 (?) 들에서 컴퓨터 게임을 끄고 온 가족이 모여 앉아 보드게임을 많이 한다고 하네요.
저희도 가능하면 컴퓨터 게임을 줄이고 보드게임을 하고자 많이 노력하는데 아이들 나이차이가 큰지라 (첫째는 7학년, 막내는 유치원) 모두의 수준에 맞추기가 어려워요 ㅠㅠ

그래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며 단어 습득까지 저절로 되는 Apples to Apples!



먼저 3명 이상이 필요하고 사람 수가 많아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인데요
초록색 카드에 왼쪽에 Desperate 라고 적혀 있는거 보이시죠? 
그리고 그 카드 아래쪽에 보면 desperate와 비슷한 단어들이 적혀 있어 설령 desperate라는 단어를 모른다 하더라도 무슨 뜻인지 추측할 수 있어요.

게임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심판을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에게 빨간색 카드를 5-7장씩 나누어줍니다.
2. 심판이 초록색 카드를 한 장 뒤집습니다.
3. 초록색 카드에 적힌 단어 (이 경우, desperate)를 가장 잘 묘사하는 카드를 한 장씩 뒤집어 내놓습니다.
4. 심판이 참가자들이 내 놓은 카드를 섞은 후 desperate를 가장 잘 묘사하는 단어를 선택합니다.
5. 선택받은 카드를 내 놓은 사람이 초록색 카드를 가져가게 됩니다.
6. 카드를 가져간 사람이 심판이 되고, 게임은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결국, 초록색 카드를 가장 많이 모은 사람이 이기게 됩니다.

정말 간단하면서도 모두가 내가 내 놓은 카드를 선택하기를 바라며 숨죽이게 되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은 조금씩 변경 가능하구요 252개의 초록색 카드가 있는데 대부분 몰라서는 안 되는 아주 중요한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56개의 빨간 카드에는 일상 단어 뿐 아니라, 유명인사, 역사상 중요한 사건들, 장소 등도 포함되어 있어 배경지식을 늘리는데에도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컴퓨터 끄게 하시고 온 가족이 둘러 앉아 보드 게임을 해 보세요. 
저희 아이들은 마치 캠핑이나 온 듯 재미있어 하네요. 

아마존 792개 리뷰 중 4.7점 (5.0) - 2014년 1월 30일 현재




댓글 1개:

  1. 마트 같은데서 보긴 많이 봤는데 이런 게임이었군요.
    아이들하고 같이 놀아주다보면 저도 공부가 되겠네요.
    좋은 정보 이렇게 나눠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
    - 로시맘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